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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화면

화면이 파란색 또는 검은색으로만 나와요

외부입력으로 선택되어 있지는 않나요?

    • 리모컨의[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TV 채널로 전환해 보세요.
    • 외부입력 모드 상태를 확인하세요.

전원을 켠 후, 화면이 늦게 나와요.

디지털방송을 시청하나요.

    • 전원을 켤 때 발생할 수 있는 화면잡음을 보이지 않게 하기위해서 잠시동안 영상소거 처리를 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불량이 아닙니다.

화면이 전혀 나오지 않아요.

안테나선의 연결이 안되었거나 잘못 연결될 경우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안테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TV가 외부입력 모드로 선택되어 있을 경우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TV 모드로 전환해 주세요.

전원이 자동으로 꺼져요.

“자동꺼짐”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무신호시 자동꺼짐”을 해제해 주세요.
    • 신호가 없고 리모콘 조작을 하지않은 상태가 약 10분이상 지속시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디지털방송에서 화면이 멈추거나 깨져 보이나요.

고주파 전기기기 사용중이거나 부스터 접지에 전원의 영향을 받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테나 방향을 조정하거나 또는 안테나 케이블 상태 점검을 확인 하세요.
    • 안테나 신호세기가 낮게 나오는 경우, 해당방송국 또는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여 신호점검을 받으세요.

화면에 줄이 생기고 흔들려요.

고주파 전기기기 사용중이거나 부스터 접지에 전원의 영향을 받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유선 또는 케이블 방송사에 확인해 보세요. (공청인 경우 관리사무소에 확인해 보세요.)
    • 고주파 발생기기(무선전화기,헤어드라이어,전기드릴) 등의 사용을 중단해 주세요.

화면에 잔상이 생겨요. 화면에 경계선이 나와요.

고정화면을 오랫동안 시청할 경우 발생되는 증상 입니다.

    • 고정 화면은 TV 화면에 영구적인 손상을 줄수 있습니다.

게임기나 PC 등을 연결하여 오랫동안 사용하지는 않으시나요?

    • 비디오 게임기나, PC 등을 연결한 후 일정시간 정지된 화면을 지속적으로 표시하면 부분적으로 잔상이 발생합니다.

4:3 화면으로 오랫동안 사용하지는 않으셨나요?

    • 고정화면은 TV 화면에 영구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본 내용으로 인한 불량 발생은 보증서에 의해 보호 받지 못합니다.

화면 뚱뚱하게 보여요

방송사에서 일반화면(4:3)을 보내고 있는데 화면크기가 와이드 화면에 선택되어 있지는 않나요.

    • 수신신호의 영상이 일반화면(4;3)화면크기일 경우에와이드 모드로 선택되어 있을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입니다.
    • 방송사에서 콘텐츠가 일반 화면(4:3)인 경우에 와이드 화면으로 보내줄 때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전 채널 또는 일부 채널에서 흑백으로 나와요.

채널 주파수가 틀어졌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방송 신호가 약하거나 비정상적 일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유선 또는 케이블 방송사에 확인해 보세요.

(공청인 경우 관리 사무소에 확인해 보세요.)

외부기기 시청시 화면 가장자리에 흰줄 또는 노이즈가 나와요.

일부 기기에서 화면크기를 “원본 크기(오브스캔 0%)”로 선택한 경우 화면 가장자리가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이 현상은 해당 외부기기에서 보내는 신호에 의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TV의 문제는 아닙니다.
    • 화면크기[와이드,16:9]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 보세요.

화면이 잘 안나와요?

안테나 케이블 연결이 안되어 있어요.
케이블 컨버터 또는 위성수신기가 꺼져 있어요.
안테나 연결 후 자동채널 설정이 안되어 있어요(또는 일부채널만 나와요.)

    •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 케이블 컨터버[STB] 또는 위성 수신기의 전원을 켜주세요.

디지털 채널에서 화질의 차이가 있어요.

디지털 채널은 6-1, 7-1, 9-1, 11-1과 같이 -1의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해당 방송 프로그램별로 HD 제작분과 일반 (아날로그) 제작분에 따라 화질 차이가 있습니다.

      • 디지털 채널인지 확인해 주세요

(예 : 6-1, 7-1, 9-1, 11-1)

TV자막에 HD라고 표시되는데 화질이 안 좋아요.

혹시 아날로그 채널이 아닌가요?
아날로그 채널 (6, 7, 9, 11 등으로 표시)의 경우 화면 자막에 HD로 표기되어 있어도 화질은 일반 화질입니다.

      • 디지털 채널로 변경해 보세요.
      • 디지털 채널 :6-1, 7-1, 9-1, 11-1로 표기
        아날로그 채널 : 6, 7, 9, 11로 표기

※ 아날로그 채널은 지역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설치 및 연결

유선 또는 케이블 방송이 나오지 않아요.

유선 또는 케이블 방송사에 가입하셨요?
“자동 채널 설정’은 해보셨나요?

    • 유선 또는 케이블 방송사에 가입 확인을 해보세요.
    • 메뉴>채널설정에서 공중파를 케이블로 변경항 후 “자동 채널 설정”을 실행해 주세요.

특정 채널만 나오지 않아요.

특정 채널의 등록이 삭제되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당 채널의 신호가 안 들어 오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의 숫자 버튼을 이용하여 채널을 선택해 보세요. (선택 후 화면이 나오면 채널을 등록/저장 하세요.)
    • 유선 또는 케이블 방송사에 확인해 보세요. (공청인 경우 관리 사무소에 확인해 보세요.)

전원이 안 들어와요?

전원 코드가 빠져있어요.
주전원스위치가 꺼져인는지 확인 하세요.

    • TV 제품 아래, 또는 우측면에 있는 주전원스위치를 켜주세요.
    • 콘센트 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홈시어터에서 TV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TV와 홈시어터의 연결이 잘못될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홈시어터의 입력선택이 잘못 설정된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 TV홈시어터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연결된 상태에 따라 홈시어터의 입력 선택을 설정해주세요.(예 : 옵티컬로 연결하였을 경우 홈시어터에 옵티컬 선택)

PC화면이 나오지 않아요.(화면이 흐려요) PC음성이 나오지 않아요.

PC와 TV의 연결이 안되었어요.
PC의 해상도가 잘못 선택되어 있어요. (화면이 짤리고, 흔들림)
TV의 외부입력이 잘못 선택되어 있어요.
음성 연결선이 연결되지 않았어요.

      • PC와 TV 연결을 확인해 주세요.
      • [외부입력]을 선택해 주세요.
      • -TV에 D-SUB (PC입력)에 연결시 :
        -외부입력은 PC로 선택
        -TV에 HDMI연결시 : 외부입력은 HDMI로 선택

홈시어터가 안되요 (DVD, V블루레이 포함)

TV와 홈시어터의 연결이 되어 있나요.
홈시어터의 DVD 시청시 외부입력 모드가 정상적으로 선택되어 있나요.
TV의 음성을 홈시어터에서 듣고자 할때 홈시어터에서 입력 선택이 잘 되어 있나요.

    • TV와 홈시어터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홈시어터의 DVD 시청시 TV에서 [외부입력]을 변경하여 주세요.
    • TV 소리를 홈시어터에서 들을 때는 홈시어터에서 음 선택을 해주세요.

콤보가 안되요. (DVD,블루레이 포함)

TV와 콤보(또는 DVD, 블루레이플레이어 등)의 연결이 되어 있나요.
콤보 시청시 외부입력 모드가 정상적으로 선택되어 있나요.

    • TV와 콤보(또는 DVD, BLU_RAY 등)의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콤보 시청시 TV에서 외부입력을 변경하여 주세요.

외부기기와 연결하였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TV와 외부기기와의 연결이 안 되거나 비정상 연결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의 외부입력이 연결되어있지 않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외부기기와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리모컨의[외부입력] 버튼을 이용하여 연결된 외부입력 모드로 전환해 보세요.
소리

잡음이 많이나요.

방송신호가 약하거나 고르지 않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음성다중,MTS]을 [모노]로 전환하여 시청해 보세요. 메인 메뉴에서도 선택에 가능 합니다.
  • 유선 또는 케이블 방송사에 확인해 보세요.

소리가 간헐적으로 끊겨요.

방송신호가 약하거나 불규칙할 경우 일반 방송 화면 또는 디지털 방송화면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유선 또는 케이블 방송사에 확인해 보세요.
    • (공청인 경우 관리사무소에 확인해 보세요.)

채널별로 소리의 크기가 틀려요.

유선 또는 케이블 등에서 보내는 음성이 채널 별로 상이하여 발생될 수 있습니다.

    • TV 기능중 “자동 음량”을 [켜짐,ON]으로 설정 후 채널을 변경해 보세요.

TV소리와 입모양이 다르거나 음성이 가끔씩 끊어져요.

특정채널 또는 케이블채널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특정채널에서만 발생하는 경우, 각방송사의 송출신호에 의해서 생기는 현상으로 해당방송사(유선/케이블)에 점검을 받으세요.

외국어 나오지 않아요.

해당 방송국에서 음성다중 방송을 하지 않는 경우 외국어가 나오지 않습니다.

    • 유선 또는 케이블 방송사에 확인해 보세요.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유선 또는 케이블방송 등에서 특정채널이 비정상적으로 보낼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유선 또는 케이블 방송사에 확인해 보세요.
메뉴와 리모컨

메뉴가 선택되지 않아요.

메뉴가 회색(비활성화)으로 되어있지 않나요.

    •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송에 따라 지원이 되는 메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기능 확인시 메뉴에서 확인하세요.

리모컨 동작이 안되요.

건전지의 수명이 다하여 동작이 안될 수가 있습니다.

    • 새 건전지로 교환해 보세요. (교환시 건전지의’+,-‘극성 확인해 주세요.)
    • TV에서 리모콘수신부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 하세요.
기타

제품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TV 외관의 기구적 수축, 팽창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뚝뚝 소음은 열에 의해 기구물이 수축, 팽창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제품의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USB 연결시 영상 또는 음성이 나오지 않아요.

USB 동영상이 지원되는 TV인지 확인 하세요.
USB에 들어있는 컨텐츠파일에서 영상 또는 음성코덱을 확인하세요.

    • TV 모델에 따라서 USB 동영상이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영상 및 음성코텍이 지원하는지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 USB 파일손상 및 지원 가능한 bit rate, sample rate, 프레임주파수인지 확인하세요.

USB(PC연결) 동영상에서 자막이 나오지 않아요.

PC의 동영상플레이어에서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자막파일이 들어있는지 확인하세요. 자막파일이 들어있는지 확인하세요.

    • 동영상파일과 자막파일의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 동영상파일과 자막파일이 같은 폴더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 지원가능한 자막파일(또는 언어)인지 확인하세요.

PC오 연결시 화면이 잘리거나 한쪽으로 이동되어 있어요.

PC 입력해상도를 확인 하세요.

    • PC에서 해상도를 변경하고 PC를 재부팅 하세요.
    • TV의 메뉴에서 PC화면조정 > 클럭,위상 또는 자동조정을 해 보세요.